페이지

세계인의 블로그, 블로거를 시작해봅니다!

텍스트큐브가 블로거로 이전되면서 어쩔 수 없이 다른 블로그 서비스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현재 마음은 블로거 (블로그스팟)이 가장 먼저 와닿네요. 서비스가 좋고 나쁘고를 떠나서 티스토리나 국내 블로그 서비스와 좀 다른 거 같아 이왕 이사하는 것 새로 시작해 보려고 이러고 있습니다.

잠깐 디자인도 바꿔보고 위젯도 달아보고 그러고 그러고 있는데 영 감이 안오네요. 일단 글 쓰는 창부터 이것이 뭔가 싶습니다. 영 팬시하지가 않아요 ㅎㅎ

얼마 해보니, 걱정하던 만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일단 역시 구글이라 개방성에는 문제가 없구나 싶습니다. 위젯도 'javascipt'를 바로 때려넣을 수 있는 위젯도 있고 물론 HTML도 가능합니다. 네이버랑은 다르네요^^ 애드센스 뿐 아니라 타사 광고위젯이나 링크들도 쉽게 적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쉽게 관리툴에 적응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둥글둥글 인터페이스가 맘에 걸리더니 왠지 심플하고 좋아보이네요. 폰트도 HTML을 건드려야 하지만 어차피 다른 곳에서도 마찬가지이니 쉽게 수정할 수 있었구요. 그리고 이건 개인적인 느낌일 뿐이지만 왠지 더 멋져 보이기 까지 합니다. 특히 블로그 템플릿들은 나름 전문가들이 만들어 배포한 것만 골라놔서 그런지 뽀대가 확실히 나보이는군요!

아직 다음뷰나 믹시 위젯을 어떻게 달아야 좋을지가 고민이긴 합니다. HTML5 표준에 맞춰서 디자인을 하고 페이지를 꾸며놔서 그런지 아직 영 모르겠네요. 믹시위젯은 현재 안먹히고 있구요. 텍큐와 다르게 블로거는 아주 빠르게 업데이트를 하고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내부 코드가 바뀌었어요;;)


어쨌든 이 곳에서도 잘 살아보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